본문 바로가기

여행, 데이트 코스

[내돈내산4/30~5/8]베트남 푸꾸옥 호치민 입국.출국 서류 및 과정 /푸꾸옥 한국인 pcr선별진료소 정보/왕복 코로나검사 서류 총 비용금액

by 끼룩끼룩_ 2022. 5. 9.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끼룩끼룩입니다!

저는 여행을 다녀왔어요<3

코로나가 잠잠해지는 것 같고...여행을 준비하던 중에 코로나가 터져버려서
3년이 흘러버렸는데 이번에 큰맘먹고 해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다들 궁금해하실 내용을 담아봤고
자세한 여행지 정보는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쓸게요:)

저는 자유여행으로 다녀왔는데, 그래도 한국인들이 운영하는 여행사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 이야기도 포스팅을 하면서 자세히 풀어볼게요:) 다음 포스팅에도 등장할 예정이에요.

그만큼 도움도 많이 됐고 불안했던 마음이 사라지고 너무 행복한 여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무 관계없는 순수한 추천입니다. 여행은 처음부터 끝가지 내돈내산으로 다녀왔어요!)


출국

제가 출발했던 4월 30일에는 직항이 없었어요.
그래서 호치민을 통해서 다녀왔는데, 어차피 경유도 기다리는 시간이 길더라구요.

공항에서 기다릴 바에야 호치민을 앞뒤로 한나절씩 즐기자 ㅎㅎ 싶었습니다.

저는 아시아나를 이용했습니다.

4/30 인천에서 호치민으로 출발했어요.

호치민으로 출국할 때 필요 서류입니다.

백신3차 접종완료자, 코로나 양성 판정 이력없는 기준입니다.

1. 24시간 이내에 받은 신속항원 영문 음성확인서

-> 이 확인서 저렴하게 받는 방법은 제가 지난 포스팅에 자세히 적었습니다.
https://kkilook-kkilook.tistory.com/231

베트남 해외여행 준비-신속항원 영문 음성확인서 발급 저렴한 병원 찾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끼룩끼룩입니다~! 소식이 많이 늦었죠ㅠㅠ 여러모로 요새 많은 일들도 있었고, 베트남 여행도 준비하면서 국내여행을 다녀온 포스팅들도 밀렸는데요...ㅜㅜ 그치만 우선 요 시기 저

kkilook-kkilook.tistory.com

위 링크로 들어가서 참고해주세요.

2. 왕복 비행기 티켓 (리턴 티켓)

무비자 여행객은 확인을 한다고해서 프린트했는데, 따로 체크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혹시 달라고하면 곤란해질 수 있기 때문에 프린트 해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사실 백신접종증명서랑 여행자보험을 준비해갔는데
전부 체크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여행자보험은 마이뱅크 어플을 통해 가입하면
만원 중반대로 가입이 가능해서 혹시 모르니 안전을 위해 가입했습니다:)

출국 체크인

인천공항 아시아나항공 체크인 할 때에는 신속항원 영문음성확인서와 여권, 출국 티켓만 확인했어요.

호치민에 도착해서는 여권만 보더라구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쉬워서 당황...스러웠던...준비해간 서류 하나도 못썼어요 ㅋㅋㅋㅋㅋ


간단한 일정으로
호치민을 현지 시간으로 밤 12시쯤 도착을 해서 예약했던 호텔에 짐만 풀고
여행자거리로 나갔습니다!

호텔은 무엉탄 사이공 호텔을 이용했어요.
잠만 자려고 저렴한 숙소 예약했는데 방도 넓고 조식이 맛있어서 의외로 대만족!
서비스도 좋았어요.

브이비엔 여행자거리에서 맥주를 좀 마시고 다음 날을 위해 숙소로 복귀했어요.

다음 날 벤탄시장에서 라탄가방과 모자를 샀습니다. (한국 말고 여기 오셔서 사는거 추천)

저는 푸꾸옥으로 얼른 넘어가기 위해 가방사고 네일만 받고 공항을 갔습니다.

5/1 호치민에서 푸꾸옥으로 출발했어요
오후 세시 반 비행기였던거 같아요.

호치민에서 푸꾸옥은 베트남항공을 이용했는데
국내선을 탈 때는 여권만 봤습니다.

베트남은 짐검사를 할 때 신발까지 벗더라구요.;;;

푸꾸옥에서 즐기다보니 한국으로 돌아갈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즉, pcr검사를 받아야 하는거죠 ㅋㅋㅋㅋㅋㅋㅋ


베트남에서 pcr검사 영문 음성확인서 받는곳(푸꾸옥 pcr검사 영문음성확인서)


저는 푸꾸옥에 있었지만, 호치민에서 인천으로 가는 비행기로 한국을 갔습니다.
경유가 아니기라서 호치민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출발 시간 48시간 전에 pcr검사를 받았어야 했어요.

이 시간을 계산하는게 좀 헷갈려서 ㅋㅋㅋ
https://www.calculator.net/time-calculator.html

Time Calculator

Time Calculator This calculator can be used to "add" or "subtract" two time values. Input fields can be left blank, which will be taken as 0 by default. Add or Subtract Time from a Date Use this calculator to add or subtract time (days, hours, minutes, sec

www.calculator.net

시간계산기 사이트에 입력해서 시간계산했네용ㅋㅋ

5/8 00:10분 비행기라서 5/6 00:10 이후에 PCR검사를 받았어야 했습니다.

검사 결과가 나오는 시간이 있으니 6일에 받았어요.
해외에서 pcr검사를 받는게 좀 불안하고 헷갈려서 호치민에서 받아야하나
어디서 받아야하나 ... 진짜 많이 검색했는데
결국 답은 한국여행사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

(pcr검사 가격 정보랑 pdf파일 받은거 아래에 자세히 쓸게요)
푸꾸옥 현지에 상주하는 한국인들로 이루어진 여행사가 있는데
거기서 임시선별진료소를 운영하더라구요!! (저 중간에 환전도 여기서 한번 더 했음.신권은 500동 더 쳐줘요ㅋㅋㅋ)

신기해서 사진도 찍어둠..

진짜 이번 여행에 도움을 많이 받아서 적극 추천해요!
푸꾸옥 피크타임 검색하면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https://www.pieceofcreative.com/

푸꾸옥 피크타임 - 베트남 푸꾸옥 자유여행

여행도 크리에이티브 할 때! 베트남 푸꾸옥은 지금 피크타임! - 베트남 푸꾸옥 자유여행 정보 호텔 리조트 투어 맛집

www.pieceofcreative.com

저는 완전 비행기, 숙소만 끊고 자유여행으로 왔는데
검색하다가 지금 운영중인 한국 여행사가 여기가 제일 활발한듯 싶어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이것저것 물어보니 잘 알려주고
티켓도 여기 통해서 쉽고 저렴하게 구매해서 여기저기 다녔어요.
(맛집도 알려줌)
플친 링크↓
http://pf.kakao.com/_VxaxjPb

피크타임PieceOfCreative

베트남 푸꾸옥 여행 전문 피크타임! 최고의 여행을 만들어드릴 여러분의 여행MATE!

pf.kakao.com


그러다 pcr검사 받을날이 다가오자 이것저것 검색하다가 여기에 문의해보니
오라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푸꾸옥에서 두군데 운영한다고 하는데, 북부 빈펄랜드쪽이랑 중부 즈엉동야시장, 여행자거리쪽 이렇게 있습니다.

저는 마지막 일정은 남부여서 중부가 가까웠지만 북부 빈펄쪽에서 묵을때 체크아웃할때 카드를 두고와서
가지러 가는길에 받았어요...ㅋㅋㅋㅋㅋ 사서고생

북부쪽 선별진료소는 JMT라는 한식당옆에 있습니다. 중부쪽 선별진료소는 환전하러 한번 들렸어요.
검사 금액은 45$였습니다.

검사받고 저는 호치민으로 이동해야해서 받으러 올 시간이 애매해 물어보니
PDF파일로 보내준다고 해서 파일 받고 리조트 체크아웃할때
리조트 프론트에 문의하고 메일로 파일을 보내서 뽑았습니다!!

당일 15:00 이전 검사하면 21:00에 결과지 수령 가능하다고 해요.
직접 받으러 가도 됩니다!

중부는 급하게 환전하러 가느라 사진이 없네요,,
환전 정보는 1$=22,500동인데 신권 100$는 23,000동에 쳐주더라구요!
유심도 여기서 구매 가능하대요 10일 사용 가능한 하루에 4기가짜리 유심 한개당 5$였습니당.

저는 호치민에서 출발해서 어떻게 수령하는지 모르는데 이건 위에 홈페이지나 플러스친구로 물어보면 될거같아요


이렇게 준비하고 5/7 푸꾸옥에서 호치민으로 떠났습니다.
세시쯤 비행기(베트남항공)를 타고 호치민에 도착해 여기저기 구경하면서
기념품을 사고(베라이탁 추천) 호치민 공항으로 다시 출발!!

두시간 전에 도착했는데 아직 여행객이 많지 않아서 그런가 시간은 널널했어요.

호치민 공항에서 아시아나 체크인할때도 리턴티켓, PCR영문음성확인서랑 여권만 체크했어요.

그리고 한국올때 Q코드를 만들어야하는데

https://cov19ent.kdca.go.kr/cpassportal/

Q-code - Quarantine covid19 defence

cov19ent.kdca.go.kr

저는 베트남 도착하자마자 문자로 링크가 날라왔었어요.
푸꾸옥에서 음성확인서 pdf받고 바로 여기에 업로드하고
기타 정보들 입력해서 Q코드 만들어두고 이메일 보내놓고
캡처도 해뒀어요.

그리고 비행기 탑승해서 세관신고서 작성하고 한국 도착하면
자연스레,,물흐르듯 줄서는곳가서
Q코드랑 여권만 보여주고 전부 통과!!

생각보다 너무 별거없어서 걱정한 제가 머쓱..ㅎㅎㅋㅋㅋㅋㅋㅋㅋ
도착하자마자 일요일이었는데 월요일 출근을 위해
보건소에 가서 pcr을 받았습니다.

저는 동대문구청 보건소에서 받았는데 일요일도 운영을 했구요, 무료입니다!!

보건소가 멀면 근처 병원에서 받으시면 되는데 비용은 ,, 알아서.. .ㅎㅎ 멀더라도 보건소 추천해요
일요일도 운영하니까용 ㅎㅎ



중요한 비용!!!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출발 24시간 전 신속항원 여러군데 전화해 6,300원에 발급.
한국 입국 48시간 전 pcr 영문 음성확인서 비용 45달러에 발급
해외여행 입국 후 pcr 보건소에서 무료

이렇게 해서 총 6만원정도 들었습니다!

저는 6일에서 7일 후 신속항원검사를 한번 더 해야하는데

이렇게 문자가 왔어용

검사결과는 다음날 오전에 나오는데 저는 8시전에 나와서 출근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자세한 일정과 호텔 후기 남겨드릴게요!!
다들 안전한 여행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