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데이트 코스

베트남 해외여행 준비-신속항원 영문 음성확인서 발급 저렴한 병원 찾는 방법 꿀팁!

by 끼룩끼룩_ 2022. 4. 21.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끼룩끼룩입니다~!

소식이 많이 늦었죠ㅠㅠ 

 

여러모로 요새 많은 일들도 있었고, 베트남 여행도 준비하면서

국내여행을 다녀온 포스팅들도 밀렸는데요...ㅜㅜ

 

그치만 우선 요 시기 저처럼 해외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어

꿀팁을 하나 남기려고 오랜만에 블로그를 켰습니다..!!

 

베트남 입국 기준은 24시간 내에 검사한 신속항원 음성확인서를 영문으로 받아야하는데요, 

물론 pcr도 있지만 비용이 ... ㅎㅎ 시간도 오래걸려서 저는 신속항원을 받을 예정이에요.

 

근데 신속항원 영문음성확인서를 발급해주는 병원이 어디인지, 비용은 얼마인지 궁금해서 알아보던 중

 

조금만 발품을 팔면 저렴하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들고왔습니다..!!!

 

베트남 입국 기준도 바로 포스팅을 할건데요, 우선 신속항원 병원부터 빠르게 알려드릴게요!

 

http://lab.kbs.co.kr/2022/corona/

 

KBS - 우리 동네 코로나 병원 약국 찾기

코로나 검사, 치료, 상담, 처방 의료기관으로 지정된 동네 병원, 약국 정보를 지도를 통해 제공합니다.

lab.kbs.co.kr

바로 우리동네 코로나19 검사. 치료 병의원 찾기 사이트입니다.

아고..마우스로 그렸더니 ㅋㅋㅋ 

 

저 구.시.군 검색에 자기가 사는 동네를 검색하면 지도에 병원들이 쫙 뜹니다.

 

마우스 스크롤을 올리면 확대가 되는데요,

확대를 해주면서 내가 사는 집 근처 병원을 탐색하면 됩니다! 

 

확대를 해주면 이렇게 병원들이 더 자세하게 뜨는데요,

 

오른쪽에 리스트들도 있지만, 리스트에 없는 병원들도 지도에 있어서

저는 집에서 제일 가까운 병원부터 네이버나 다음 등에 병원 이름을 검색해

전화번호를 찾아서 전화로 물어봤습니다.

 

가까운 곳부터 한 5군데 전화했더니 가격이 정말 천차만별이었는데요...

 

비급여다보니 발급 비용 책정이 병원 마음대로인 것 같더라구요.

 

저희동네는 제일 가까운 병원은 3만원, 조금 먼 곳은 6만원도 있었고

 

적당한 거리에 5천원, 8천원이라고 말씀하시는 곳도 있었어요.

 

저는 비행기가 저녁비행기라 24시간 내 음성확인서를 받으려면 가장 가까운데서 받고 

출발을 해야할 것 같아서 5천원보다는 비싸지만 그나마 가까운 8천원인 곳에서 받으려고 합니다.ㅎㅎ

 

 

다들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모쪼록 시국이 시국인만큼

안전하게 조심하며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