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부산 3박4일 여행ㅣ광안리 할매재첩국 부산 본점_재첩국 맛집 추천, 광안리 해장 밥집 추천ㅣ광안리 현지인 맛집!!

by 끼룩끼룩_ 2022. 1. 27.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끼룩끼룩입니다.

 

저는 술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여행에 가면 술을 꼭!!먹습니다.

 

새로운 여행지에서 기분좋은 술 한 잔은

절대 포기할 수 없어요.

 

첫날 광안리에서 야경을 보며 술을 마시고

다음날 해장이 필요했죠 ㅎㅎㅎㅎ

 

원래는 짬뽕같은 걸 주로 먹고

여행을 가면 그 지역 짬뽕 맛집을 찾아다니는게

취미아닌 취미, 필수코스아닌 필수코스 ㅎㅎ 였는데요.

 

이 날은 먹고싶은 짬뽕집이 멀어서

근처에 유명한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어요.

 

할매재첩국이라는 곳인데

부산 현지인 맛집이더라구요.

실제로 동네 주민으로 보이는 손님이

절반 이상이었고

나머지는 저같은 여행객이었습니다.

http://naver.me/xswY9NUa

 

할매재첩국부산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44 · 블로그리뷰 803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8154162

 

할매재첩국 부산본점

부산 수영구 광남로120번길 8 (광안동 198-1)

place.map.kakao.com

숙소에서 정말 가까운 곳에 있어서

걸어서 다녀왔습니다.

 

공영주차장도 있고, 가게 바로 앞에도

주차공간이 있고

가게 옆으로도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걱정은 정말 없을듯...

가게랑 자리도 넓어서

식사하기 정말 좋은 곳!!

안쪽에 좌식인 곳도 있어요.

메뉴는 네가지

맛집은 한우물만 파는걸까요?ㅎㅎ

 

정식으로 2인분 시켰습니다.

 

물은 미지근한 보리차같은게 나오고

시원한 물은

냉장고에 있으니 알아서 꺼내오면 됩니다!

재첩국이 나오기 전 상차림이에요.

 

비빔밥이 나오더라구요!!

계란말이도 존맛!!

겉절이랑 호박잎도 너무너무 맛있고

건강식을 먹는 기분이었어요.

요게 김가루랑 옆에 미역이 또 있어서

해물맛 가득,,ㅎㅎ

저는 해물을 잘 못먹어서

미리 알았다면 미역을 뺐을텐데,,

하면서 먹었는데 생각보다

미역맛이 강하지않고

맛있게 먹었어요.

굿굿 역시 맛집인가!

저 간장이 생각보다 엄청 짜서....

조금만 넣으세요.!!

고등어조림은 좀 늦게 나왔는데

따뜻하게 나오느라 그랬나봐요 ㅎㅎ

하나도 안비리고 진!!!!!짜 맛있어요.

이것만 팔아도 될 것 같은 맛...

 

 

짠!!! 전부 나온 상차림입니다!!

 

티가 안나서 그렇지

재첩이 진짜 한바가지 들어있더라구요.

 

사실 재첩국을 처음 먹어봤는데,

찐한 바지락칼국수 육수를 먹는 느낌?!

조금 더 끝향이 남아있고??

뭐라고 설명해야할지 모르겠는데

정말 맛이 진하고 속이 시원해지는 맛이었어요.

강된장 살짝 넣고 슥슥 비벼봅니다 ㅎㅎ

 

요 강된장도 예술이에요.

진짜 음식이 하나같이 다 맛있고

건강한 맛이라 좋았어요.

짠!!!!!

미역이 잘게 잘려있어서

해산물을 잘 못먹는 저에게도

크게 거부감이 없었어요.

남녀노소 다 좋아할 맛!

 

맵지도 않아서 아이들도 먹기 좋을 것 같아요.

후추랑 땡초를 가득 넣었습니다 ㅎㅎ

 

호박잎에 강된장 올려서 한쌈 먹고

고등어까지!!!

고등어도 살이 진짜 실하고 안비려서

고등어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건강하게 먹은 점심이라 속도 편안하고

부담없는 한끼였어요.

 

광안리 맛집

광안리 밥집으로 추천합니다.

 

 

아! 이거 재첩국은 택배로도 살 수 있나봐요

재첩국 택배로 받아서 집에서 부산의 맛을 즐겨보세요 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