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꿀팁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 교통카드 정액권 간편 신청하기(+신청 시작일)

by 끼룩끼룩_ 2024. 1. 8.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끼룩끼룩입니다!! 

다들 연말 잘 보내셨죠? ㅎㅎㅎ 이제 새해인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4년 제가 가장 기다렸던 정부기획은,,,,,바로 교통카드 정액권입니다ㅠㅠ

버스요금 ㅠ ㅠ 지하철 요금 ㅠㅠ 너무 올랐어요 ㅠㅠ 

 

그래서 이번년도에 새로 출시된 '기후동행카드'!!

자세히 알아볼까요?!

기후동행카드는 아직 신청 기간은 아니고 2024년 1월 27일부터 서비스 오픈됩니다!

서비스 오픈은 1월 27일이지만 1월 23일부터 모바일 카드 다운로드와 실물카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카드 이름이 기후동행카드인 이유는

기후. 교통 환경변화에 맞춰 친환경 교통혁신이라는 점입니다 ㅎㅎ

그래서 따릉이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따릉이를 이용하면 1달에 65,000원, 이용하지 않으면 62,000원입니다.

 

2024년부터 서울권만 이용이 가능한게 아니라

인천시, 김포시 등 수도권 으로 점차 늘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현재 코레일을 포함한 서울시의 운송기관들이 준비중에 있으니

1월 27일부터 코레일에서 시범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서비스 오픈은 1월 27일이지만

1월 23일부터 모바일 카드 다운로드와 실물카드 구매가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이용 범위는

서울 지역 내 지하철 1~9호선, 신림선, 우이신설선, 수인분당선,

경춘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서울~김포공항까지

모든 지하철에서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

신분당선은 요금체계가 달라서 이용이 제한된다고 하네요ㅠㅠ 

또한 버스는 서울시 시내, 마을버스가 무제한입니다!

하지만 광역버스와 심야버스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따릉이 이용 유무를 선택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네요:)

너무 춥거나 장마가 있는 계절에는 이용을 안하고

봄~가을 날씨에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참 좋네요 ㅎㅎ

 

모바일카드는 안드로이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티머니' 앱에서 월 이용요금을 이체하고

5일이내 사용일을 지정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아이폰유저인 저는 실물카드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실물카드는 서울교통공사 1~8호선 역사 내

고객안전실에서 현금 3,000원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실물카드는 역사 내 교통카드 무인충전기에서 현금으로 충전하고

5일 이내 사용일을 지정한 후 이용하면 됩니다.

따릉이를 이용하려면 카드를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등록을 해야합니다.

 

모든 물가가 오르고 있는 요즘,,

조금이나마 교통비 절약할 수 있는 대책이 나와서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돈 많이 버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