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꿀팁

USB 용량이 남았는데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팝업 뜰 때 해결 방법 / usb포맷 방법/ usb 포맷하는법

by 끼룩끼룩_ 2023. 7.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끼룩끼룩입니다.

요새 날씨가 아주 별로네요...

다들 장마 조심하세요ㅠㅠ 비가 엄청 옵니다 ㅎㅎ

 

날씨도 꿀꿀한데,, usb에 파일을 옮기다가 급! 블로그를 쓰게 됐네요!

용량은 분명 넉넉한데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팝업이

저를 괴롭힙니다 ㅎㅎㅎㅎㅎ

 

 

 

이때 해결방법은 간단한데요..

빈usb라면 간단하지만 만약에 비어있지 않다면

백업이나 다른 usb나 저장소에 꼭 옮겨두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해결 방법은 바로 포맷이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새 usb를 뜯어서 옮겼는데 저런 팝업이 떠서 바로 포맷을 했어요

 

usb포맷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폴더 왼쪽에 usb드라이브가 보이실거에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

중간에 포맷을 클릭!

 

파일 시스템을 기본값에서 NTFS로 변경해줍니다.

요기까지 하면 끝!!

시작을 누르고 포맷이 완료되면 다시 파일을 옮겨줍니다!!!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지만 사용중이던 usb라면 백업이 조금 번거롭겠습니다,,ㅜㅜ

 

다들 장마대비 잘하시고 화이팅하세요~!

반응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