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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행정실장의 업무 스토리

[양식공유]팩스 표지 양식 무료 다운(조건X)_팩스 작성하는 법

by 끼룩끼룩_ 2021. 1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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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끼룩끼룩입니다:)

양식공유로 돌아왔어요 :-)

 

저도 회사일을 하면서 다양한 양식들이 필요할 때가 있고,

다른 사이트 등을 통해서 다운받아서 사용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항상 다운로드에는 조건이 붙는,,법,,,,,

스크랩,,비밀번호,,,결제,,,,,ㅠㅠ흑흑 급한 현대인들에게는 까다로운 조건입니다 ㅠㅠ

 

당장 필요해서 검색했는데 스크랩을 해서 ,, 비밀번호를 찾아서,, 댓글을 남겨서,,, 너무 번거로워요!!

그.래.서

제가 만들어서 공유를 하고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저는 이전 글에서도 모든 양식은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업로드를 했는데,

이참에 팩스표지도 만들어봤습니다.ㅎㅎ

 

 

 

다운로드는 글 아래에 있습니다!

 

 

회사 업무를 볼 때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로 팩스일텐데요,

오늘은 팩스를 작성하는 방법도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게요!!

 

팩스는 주로 비즈니스 업무를 할 때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표지를 첨부해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모바일로 보내는 어플도 생겼지만

사실 회사일을 할 때는 복합기로 보내는 경우가 일반적이죠.

 

공공기관에서도 팩스를 많이 사용하는 만큼

비즈니스적인 성격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팩스를 보낼 때 내가 보내는 팩스가 총 몇 장인지,

내가 보내는 팩스를 받을 곳이 어디인지, 보내는 자가 누구인지,

내가 보내는 팩스의 내용이 무엇인지 등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어려운 팩스를 보낼 때 

위의 내용들이 담긴 표지를 첨부하면 

혹시 모를 전달 오류 등이 줄어들겠죠?

 

그러나 팩스 번호를 잘못 누르거나

받을 사람이 자리에 없어 다른 사람이 보게 되는 경우

개인정보 노출의 위험이 있으므로

간략하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팩스는 전송하는 과정에서 원본의 퀄리티를 유지하기 어려워

글자가 깨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글자 크기를 조금 크게 보내는 것이 좋아요.

 

보는 사람이 알아보기 쉽도록 간략하고 정확한 내용전달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팩스를 작성할 때 필요한 요소들을 정리하자면

 

수신처-팩스를 받을 사람, 혹은 부서, 회사 등의 정보, 내가 보내는 팩스번호를 넣어주세요.

발신처-보내는 사람이나 부서, 회사의 정보와 팩스번호를 넣어주세요.

연락처-소통이 필요할 경우 연락받을 연락처를 적어주면 좋습니다.

총 매수-간혹 누락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표지를 포함한 총 매수를 적어주세요.

이 때 첨부서류가 있다면 그 정보도 같이 적어주면 좋습니다.

일자-수신처에서 팩스를 확인하지 못할 경우 언제 보냈는지 알기 쉽도록 보내는 일자를 적어주세요.

제목-문서의 제목을 간단하게 적어주세요. (간혹 안적어도 되는 서류들이 있긴 해요.)

내용-보내는 팩스의 내용을 적어주세요.

 

 

이 내용들이 모두 포함된 양식을 첨부하니

각 회사들의 사정에 맞게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팩스표지.hwp
0.01MB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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